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드림리조트>('dreamresort.co.kr'이하 '드림리조트')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민원사무/불만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현황 -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연락처,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이메일,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민원처리/불만처리 - 보유기간 : 관련법령에 따름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드림리조트>('드림리조트')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민원사무 처리>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관련법령에 따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민원처리/불만 분쟁처리 -관련법령 : 1)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단,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가. 요금 정산 상의 문제로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나. 다른 일반 회원을 보호할 필요가 있어서 당사가 보존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상법 등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라.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마.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기타 당사의 내부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러나 이 경우에도 정당한 근거와 함께 사전에 개인정보가 보유되는 기간을 정확하게 고지하고 이후 완전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3자제공 회사는 회원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해당되는 회원 서비스 영역과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 서비스 수행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업체에 한해서 제한적인 조건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영역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항공 / 해운 / 철도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및 국내외 항공사, 해운회사, 철도회사 항공 및 기타 운송업체 예약 및 출국 가능여부 파악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휴대폰),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사, 마일리지정보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숙박 / 렌터카 / 행사수배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숙박업체, 국내외 랜드사 및 렌터카 업체 숙박예약, 행사 예약, 렌터카 예약 진행 및 확인 성명(국문/영문),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 서비스 제공, 보험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행자 보험 가입 보험 가입 이후 5년 ※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